생활정보연구소

공유 킥보드 지쿠터 Gcooter 요금, 서비스 지역, 이용방법 본문

생활정보

공유 킥보드 지쿠터 Gcooter 요금, 서비스 지역, 이용방법

생활정보연구소 2020. 12. 2. 23:01

요즘 거리를 다니다 보면 주차된 전동킥보드를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최근 1년 사이에 부쩍 늘었습니다. 제가 사는 광주 지역은 지쿠터 킥보드가 많더라고요. 공유 킥보드 서비스 지쿠터 Gcooter 이용요금과 서비스 지역, 사용법 등 정리하였습니다.


1. 공유 킥보드 지쿠터 Gcooter 요금, 서비스 지역, 이용방법  


씽씽, Beam, 킥고잉, 지쿠터, Lime 등 다양한 공유킥보드 업체가 있습니다. 요금과 서비스 지역이 조금씩 다릅니다. 광주에서 대세인 지쿠터는 전국적으로 가장 다양한 지역에 서비스 되는 회사입니다.


지쿠터 공유 킥보드 이용 안내

1. 전동킥보드 모델

2가지 킥보드 모델이 있습니다. 일반 지쿠터와 지쿠터 프로가 있는데요. 지쿠터는 최고속도 15km/h이며 지쿠터 프로는 최고속도 20km/h로 지쿠터보다 성능이 우수한 모델입니다.


2. 지쿠터 이용요금지쿠터 전동킥보드


2. 이용요금

지역에 따라 이용요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 전 앱에 표시된 요금을 재확인 바랍니다. 지쿠터 프로가 기본료와 분당 요금이 더 비쌉니다. 운영시간은 또한 심야시간(0시~5시)는 첫 1분당 1,000원이며 할증이 적용됩니다.


이용요금

지쿠터

지쿠터 프로

처음 1분당

300원

450원

이후 1분당

130원

150원


또한 서비스지역에서 벗어난 곳에서 운행을 종료하면 별도의 반납비용이 발생합니다. 반납 비용은 거리에 따라 2,000원~30,000원이 발생합니다. 반납비용이 오히려 더 많이 들 수 있으므로 도착 지점이 서비스 지역에 해당하는지, 반납 비용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서비스 지역

서비스 구역은 한 지역이라도 해당되지 않는 곳이 있으며, 변경될 수 있어서 앱의 지도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지쿠터 서비스지역


1) 서울 : 강서 및 양천 지역, 광화문 및 사대문안 지역, 마포 등 서북권 지역

2) 인천 : 인하대 주변, 연수구 센트럴파크역~원인재역 주변, 서구 청라국제도시 일대

3) 대구 : 달서구 계명대 주변, 상인역~진천역 부근, 경북대 주변

4) 광주 : 첨단지구, 수완지구, 봉선동, 방림동, 전남대, 조선대, 광주교육대, 첨단2지구, 상무지구

5) 대전 : 한남대, 우송대, 목원대, 충남대 주변

6) 세종시 : 행정중심복합도시 지역, 조치원읍

7) 경기도 : 수원시, 용인시, 안산시, 고양시

8) 기타 : 춘천시, 청주시, 공주시, 천안시, 아산시, 완주군, 익산시, 전주시, 순천시 ,경산시, 안동시, 진주시, 창원시, 제주도



4. Gcooter 이용방법

지쿠터 앱을 설치하여 결제수단과 운전면허증을 등록해야 합니다. 앱으로 주변에 주차된 킥보드의 위치를 조회해서 찾아갑니다. 전동 킥보드의 핸들에 부착된 QR코드를 찍으면 킥보드 잠금이 해제됩니다. 운행을 종료하면 반납을 누르고 해당 킥보드의 위치를 사진으로 찍어 전송하면 됩니다.


4. gcooter 이용방법


전동 스쿠터 이용 시 3대 수칙 헬멧착용, 2인금지, 음주금지 꼭 기억하시고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용 후 안전한 장소에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공유 킥보드는 가까운 거리 다니는데 편리하고 저렴한 교통수단이라 생각됩니다. 이런 추세라면 계속 서비스지역도 늘어나고 이용자도 많아질 텐데요. 당부드릴 말씀은 항상 안전운전하시기 바라며, 주차에도 신경을 써 주시기 바랍니다.


며칠 전에 주차장 입구에 떡하니 주차된 전동스쿠터를 보고 얼마나 황당하던지요.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자세가 있어야 이런 편리한 서비스가 계속 유지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쿠터앱 설치는 아래 공식홈페이지 참조바랍니다.

  지쿠터 공식 홈페이지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