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지방세 신용카드 납부는 위택스(Wetax)에서 간편하게 본문

재테크

지방세 신용카드 납부는 위택스(Wetax)에서 간편하게

생활정보연구소 2020. 10. 28. 00:11

매년 8월이면 지방세(주민세) 납부를 해야 합니다. 각종 요금고지서부터 세금까지 돈을 내야 하는 곳이 워낙 많으니 하나라도 놓이기 쉬운데요. 이번에 주민세를 체납하고 말았네요. 지방세 납부는 위택스에서 신용카드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지방세 신용카드 납부는 위택스(Wetax)에서 간편하게  

위택스에서 납부 가능한 지방세

Wetax에서 지방세, 지방세외수입 (주차위반 과태료 등),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을 낼 수 있습니다. 지방세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등록면허세(1월), 자동차세 (6월, 12월), 재산세 (7월, 9월), 주민세 (8월)가 있습니다. 지방세는 은행 ATM기나 인터넷에서 계좌이체,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는 세금납부 공식 홈페이지로 세금 신고, 납부, 각종 증명서 발급(지방세 납세증명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납부 관련하여 신용카드 납부, 자동납부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2020/10/25 - [재테크]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 위택스)



위택스에서 지방세 신용카드 납부

💡 위택스에서 지방세 신용카드 납부 절차

①지방세 납부 메뉴→②미납지방세 조회→③회원 납부 선택→④납부방식 선택→⑤카드정보 입력→⑥납부 확인증 확인


먼저 위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회원가입을 해야 하며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로 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상단 메뉴의 납부하기>지방세로 들어가거나 지방세 납부 버튼으로 접속합니다. 


2. 위택스 지방세 신용카드 납부


검색 버튼을 눌러 미납된 지방세를 조회합니다. 조회된 세목을 선택하고 납부 버튼을 누릅니다.


3. 미납 지방세 조회


가입된 회원의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명의가 다르다면 타인납부를 선택합니다.


4. 회원 납부


위택스 납부방식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입니다. 간편결제는 페이코, 삼성페이 등 각종 핀테크 앱으로 납부하는 것입니다.


5. 위택스 인터넷 납부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납부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되며, 납부확인증이 나옵니다. 


6. 카드정보 입력


납부결과를 조회하려면 상단 메뉴의 납부결과>지방세로 들어가면 최근에 납부한 내역이 뜹니다. 


8. 지방세 납부결과 조회



지방세 자동납부 신청

위택스에서 지방세 자동납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단메뉴 부가서비스>지방세 자동납부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신청·해지 시간은 09:00 ~ 22:00 (토,일,공휴일 제외) 입니다. 지방세 자동납부를 신청하면 세액공제 혜택으로 150원~500원까지 할인됩니다. 단, 지방자치단체별로 상이하며 수시분은 제외됩니다.


9. 지방세 자동납부 신청


지방세는 위텍스에서 편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신용카드뿐만 아니라 간편결제로도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니, 세상 참 좋아진 거 같네요. 세금은 어차피 내야하는 것. 저처럼 체납되지 않도록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