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 위택스) 본문

재테크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 위택스)

생활정보연구소 2020. 10. 25. 20:40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는 청약, 재산 증빙, 부동산 등에 쓰이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요즘은 코로나19 관련 소상공인 지원 시 증빙자료로 쓰이기도 하는데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공유합니다.


1.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 위택스)  


총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주민센터 직접방문(신분증 지참) 2. 정부24 홈페이지(온라인) 3. 위택스 홈페이지(온라인) 입니다. 컴퓨터와 프린터만 있으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온라인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은 해당 주소에 관한 세목만 나옵니다. 전국의 자료가 필요하다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해야 합니다.


1. 정부24 발급

아래 정부24 홈페이지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선택합니다. 메뉴를 찾기 힘들다면 검색창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으로 검색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2. 정부24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정부24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신청하기 화면이 뜹니다.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3. 정부24 지방세 납부증명서 발급


신청서 양식에 필수항목만 잘 표기하면 됩니다.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을 확인합니다. 영업장은 입력하지 않아도 되며 사용목적(부동산, 금융 등)과 수령방법은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수령방법은 바로 출력할 수도 있고 제출처에 전자문서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과세내역이 조회되면 원하는 대상을 선택하고 출력합니다. 



2. 위택스 (Wetax)

지방세 납부 사이트인 위택스에서도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텍스 홈페이지 납부결과>증명서 발급> 세목별 과세증명서 메뉴로 들어갑니다. 


  위택스 홈페이지

4. 위택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위택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정부24와 같은 방법으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발급받습니다.


5. 과세증명서 발급


요즘은 전산화가 잘 되어 있어서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이렇게 쉽게 온라인으로 각종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안 그래도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인데, 온라인 서류 발급 서비스를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