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해외직구 영문주소 변환기로 아마존에 영어주소 입력하기 본문

생활정보

해외직구 영문주소 변환기로 아마존에 영어주소 입력하기

생활정보연구소 2020. 10. 2. 22:57

요즘 해외직구가 대세죠. 저도 저렴한 가격에 레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해외직구! 저도 가끔 하는데요. 영문주소 넣는 게 항상 헷갈리더라고요. 저와 함께 해외직구 영문주소 변환기 사용법 확실히 알고 가요!


1. 해외직구 영문주소 변환기로 아마존에 영어주소 입력하기  


1. 영문주소 변환기 사용법

네이버와 다음에서 "영문주소 변환기"라고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로 접속합니다. 여기에 주소나 아파트명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영문으로 변환된 주소가 나옵니다.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 / 다음 영문주소 변환


2. 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네이버 영문주소 변환기


그러면 번지까지 나옵니다. 동과 호수는 직접 적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3동 1002호라면? 103-1002. 3층 302호라면 3F-302라고 적으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은 주소가 변환한 영어 주소입니다.


103-1002, 99, Samseong-ro,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대한민국 / 서울시 / 강남구 / 삼성로 99 / 103동 1002호)


3. 영문주소 변환하기


우리나라의 주소 체계는 국가/시/군/구/동/읍/면/번지/동호수의 순서지만 해외주소는 동호수/번지/동/읍/면/시/군/구/국가로 반대입니다.


💡 주의  

1. 동호수는 한국에서 쓰는 순서로 해야 합니다. 301동 1201호를 영어식이라고 1201-301로 쓰면 안됩니다. 301동 1201호라면 301-1201라고 써야 합니다.

2. 아파트 이름은 영문으로 변환하지 않아도 됩니다.


2. 해외직구 사이트 영문주소 입력방법

예시로 대표적인 해외구매 사이트 아마존에 영어주소 입력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주소 관련 입력란은 Street address, City, State/Province/Region, Zip Code가 있습니다. 


4. 해외직구 사이트 아마존 영문주소 입력


변환한 영문주소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Country/Region은 Korea, Republic of / Republic of Korea / South Korea 등으로 사이트마다 다를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Street address는 입력란이 2개가 있는데요 첫 번째에 도로명주소 또는 번지를 입력합니다. 동호수가 없다면 두 번째 칸은 비워도 됩니다. 동호수나 상호가 있으면 두번째 칸에 입력합니다.


City는 작은 도시 (시, 군, 구)를 입력하고 State/Province/Region은 큰 도시(서울, 광역시, 도) 를 입력합니다. Zip Code에는 5자리 우편번호를 입력하고요.



해외구매 시 추가로 Customs ID Number / PCCC 입력란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개인통관 고유부호를 입력합니다.




영문주소는 네이버나 다음에서 "영문주소 변환기"로 변환하기. 주소 입력 순서는 한국이랑 반대인데 동호수는 한국이랑 순서가 같다는 거. 이것만 잘 기억하시면 해외구매 시 영문주소 입력 더이상 어렵지 않을 거예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