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네이버 한자사전 필기인식기와 사진으로 쉽게 한자검색하기 본문

자기개발

네이버 한자사전 필기인식기와 사진으로 쉽게 한자검색하기

생활정보연구소 2020. 9. 27. 13:31

예전에는 주변에서 흔하게 한자를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한자 보기가 더 힘들죠. 세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가끔 궁금한 한자가 있어 검색할 때가 있는데요. 네이버 한문사전을 사용해 보니 아주 편리하더라고요. 필기인식기, 음성인식기, 이미지(사진)으로 한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사용법 들어갑니다.


1. 네이버 한자사전 필기인식기와 사진으로 쉽게 한자검색하기  


1. 네이버 한자사전

PC보다 모바일이 더 편합니다. PC는 필기인식기만 지원하고 모바일에서는 필기, 음성, 사진 모두 지원합니다. 단, 음성인식과 사진 검색은 "네이버사전" 앱을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과 네이버사전앱 설치 링크는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한자사전 사용법은 모바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홈페이지
  안드로이드  아이폰



2. 한자 검색하기

1) 필기인식기

저는 "재주 기"로 테스트해 보았는데요. 마우스나 손으로 한자를 그리면 자동으로 비슷한 한자가 오른쪽에 뜹니다. 원하는 한자가 나오면 선택합니다.


2. 네이버 한문사전 필기인식기네이버 한자사전 필기인식기


자세한 결과를 보고 싶다면 "재주 기" 부분을 한 번 더 눌러주세요. 음과 훈, 단어가 자세히 나옵니다. 대충 그려도 생각보다 검색이 잘 되더라고요. 필기인식기는 "네이버 사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므로 가장 간편하고 빨리 한자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3. 필기인식 한자검색


2) 음성인식기

네이버 사전 앱에서 음성인식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마이크가 나오는데,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한자의 음과 훈 또는 문장을 말하면 됩니다. 


4. 네이버사전 음성인식기네이버사전 한자 음성인식기



3) 사진 검색

이거 정말 혁신입니다. 필기입력기, 음성인식 다 필요 없어요. 사진만 찍으면 끝! 정말 편한 세상이네요. 바로 촬영하거나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5. 네이버사전 한자 사진 검색네이버사전 한자 사진인식기


사진 촬영 후 알고 싶은 단어 영역을 문질러 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사진 찍고 원하는 단어 문지르면 끝!


6. 한자 사진으로 찾기


더는 옥편이 필요 없는 세상이네요. 이렇게 빠르고 간편하게 한자를 검색할 수 있다니. 네이버 한자사전, PC나 모바일에서 필기인식기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사전 앱을 설치하면 음성인식기사진인식기로 보다 쉽게 한자를 찾을 수 있고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