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연구소

고양이 캣그라스 키우기 다이소 5천원 본문

고양이

고양이 캣그라스 키우기 다이소 5천원

생활정보연구소 2020. 8. 18. 23:11

고양이가 풀도 먹는다는 거 아시나요? 육식동물인 줄만 알았던 고양이도 풀을 뜯어 먹습니다. 아무 풀이나 먹는 건 아니고요, 캣닢캣그라스라고 고양이가 좋아하는 풀이 있습니다. 


이번에 다이소에서 캣그라스 사서 재배해봤습니다. 다행히 우리 애들은 환장하네요!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매한 고양이 캣그라스 키우는 방법입니다.


1. 고양이 캣그라스 키우기 다이소 5천원  


캣닢(Catnip)과 캣그라스(Cat grass)?

캣닢(마따따비)과 캣그라스는 다른 식물입니다. 캣닢은 주로 개박하, 개다래풀을 말합니다. 주로 말려서 가루로 제품이 나옵니다. 캣그라스는 밀이나 귀리 같은 식물의 어린싹을 말합니다. 어린싹을 그대로 고양이에게 주면 잘 먹어요. 



캣닢과 캣그라스의 효과

캣닙은 고양이 마약이라고 유명합니다. 골골송은 기본이고 침을 질질 흘리기도 하고 비비고 난리가 나죠. 고양이들의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진정효과)가 있습니다. 


2. 고양이 캣닢 마따따비 CATNIP캣닢


캣그라스도 고양이가 좋아하고 잘 먹으며 헤어볼을 토하는 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도 공급해줍니다. 또한 캣글라스의 풍부한 섬유소가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캣그라스 키우기

저는 다이소에서 5천 원 주고 캣글라스를 구매했습니다. 화분, 배양토(흙), 밀 씨앗이 들어있습니다.



캣그라스 재배방법

1. 배양토의 4/5 정도를 화분에 채워준다.

2. 씨앗을 골고루 뿌린 후 남은 배양토로 살짝 덮어준다.

3. 배양토가 촉촉해질 만큼 물을 부어준 후, 겉흙이 마르지 않도록 분무기로 물을 뿌려준다.

4. 씨앗 발아기간은 봄, 가을 6~7일, 여름 4~5일, 겨울 8~10일 정도


3. 캣그라스캣그라스


캣그라스 잘 키우기

1. 습도가 높거나 통풍이 잘되지 않는 장소를 피해 주세요.

2. 햇볕은 하루종일 쐬어주는 것이 가장 좋으며 하루에 3~5시간 이상 쐬어주세요.



캣그라스 후기

와 캣그라스의 성장 속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풍년이다 못해 미친듯한 속도로 자라나는 풀을 보니 무섭기까지 하네요. 약 10일 정도 지나니 고양이들에게 먹일 수 있을 정도로 자라나네요.


4. 고양이 캣그라스 수확 후캣그라스 수확 후


자라난 풀을 가위로 잘라서 애들한테 먹여보니, 와 생각보다 잘 먹네요. 풀 뜯어 먹는 고양이를 보니 귀엽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네요.


5천 원의 행복이네요. 캣그라스 키우길 잘한 거 같습니다. 고양이들도 좋아하고 저는 저대로 집에서 수확의 기쁨을 누릴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네요.

공유하기 링크

Comments